본문 바로가기
강아지관련

강아지와 여행시 준비 해야 할 것 과 유의할 점

by 꿀몽맘 2023. 1. 21.
반응형

안녕하세요 꿀몽맘입니다. 강아지와의 여행은 언제라도 즐겁고 행복합니다. 그렇다고 여행 가야지~ 하고 어디든 갈 수 있는 것이 아닌데요. 키우시는 분들은 공감하시겠지만 강아지와의 여행은 계획성 있게 준비를 거쳐서 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어딘가에 갔다가 다시 돌아오는 일이 생길 수도 있기 때문이죠. 그러면 오늘은 강아지와 여행 시 준비해야 할 것 과 유의점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강아지와 여행 시 준비해야 할 것

1) 숙소예약


강아지와의 여행이라면 숙소에서부터 막힙니다. 예약을 하기 위해 검색해 보시면 아시겠지만 반려견 동반가능한 숙소 많지 않습니다. 예전에 비하면 아주 많아졌지만 여러 가지에 체크사항에 맞춰 찾아보면 아주 많이 줄어드는데요. 첫 번째로는 키우는 견종이 소형인지 중. 대형인지에 맞춰 어떤 강아지들 위주의 숙소인지 체크합니다. 저는 소형견을 키우고 있기 때문에 보통 10kg 이하의 견종만 받는 곳으로 예약합니다. 체급이 다르기 때문에 놀다 다칠 수 있는 상황이 생길 수 있어서 꼭 체크하는 부분입니다. 두 번째 청결상태입니다. 이 부분은 숙소 리뷰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강아지가 이용하는 곳이다 보니 마킹을 할 수도 있고 이불에 실례를 할 수도 있기 때문에 청결상태가 좋지 않은 곳이 많지 않습니다. 그래서 꼭 청결상태관련된 리뷰가 좋은 곳으로 선택합니다. 세 번째 개별운동장의 유무입니다. 개별운동장이 있으면 다른 강아지들과의 만남을 보호자가 신경 쓰지 않고도 놀 수 있어 좋습니다. 처음 숙소에 방문했을 때 먼저 익숙해지는 데도 도움이 많이 되고 보호자가 밥을 먹어야 하거나 안에서 무언가를 해야 할 때 편하게 놀게 할 수 있어 좋습니다.

2) 함께 갈 수 있는 여행지 체크
강아지와 함께 할 수 없는 곳은 굉장히 많습니다. 특히나 유적지 같은곳은 강아지의 출입을 금합니다. 가고 싶은 여행지가 있을 경우에는 함께 갈 수 있는 곳을 체크하여 움직이는 것이 시간낭비 없이 여행할 수 있어 좋습니다. 그래서 저는 항상 여행을 가기 전 내가 가고 싶은 여행지에 다녀온 분들의 여행루트를 보고 그 루트를 함께 할 수 있는지 확인하고 여행합니다.

3) 함께 갈 수 있는 음식점 체크
가장 어려운 부분이 식당입니다. 특히 맛집은 강아지동반이 안 되는 곳이 굉장히 많습니다. 그래서 식당을 정할 때는 애견동반가능이라고 적혀있는 곳을 갑니다. 그래도 꼭 가고 싶은 식당이 있다고 하면 먼저 전화로 문의 한 후 방문합니다. 사람이 많지 않은 시간이나 강아지 유모차나 강아지 가방에 들어가 있는 경우 가능한 경우도 있기 때문입니다.

이외에 들고 가야 하는 준비물을 살펴보겠습니다.

  • 사료, 간식, 물통
  • 배변패드, 배변봉투, 기저귀
  • 목욕위생용품
  • 장난감
  • 예방접종확인서

그리고 이것은 꼭 준비해야 하는 것은 아니지만 저희 집에서 항상 챙기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울타리와 작은 매트입니다. 맨바닥에 절대 앉지 않고 다리가 약한 몽이와 꾸리를 위해서인데요. 집에서는 다리를 보호하기 위해 올라갈 수 있는 침대와 소파는 울타리로 막아놨지만 여행을 간 숙소에서는 그것이 어렵습니다. 그래도 위험을 최소화하기 위해서 울타리와 매트는 항상 챙겨간답니다.

2. 강아지와 여행 시 유의할 점

숙소를 예약하게 되면 가장 많이 보실 수 있는 것이 혼자 두고 나가지 말라는 이야기입니다. 꼭 가고 싶은 반려견동반이 되지 않는 식당이 있어서 두고 나가야 하는 상황이라면 보딩이 가능한 숙소로 예약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두고 나가실 거라면 강아지 호텔링을 추천드립니다. 집에서도 내내 기다리는 강아지를 여행 가서 낯선 곳에서도 기다리게 하는 것이 좋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강아지와 여행하는 것은 준비하는 과정을 읽어보셨으면 아시겠지만 쉽지 않습니다. 가져가야 할 것도 신경 써야 할 것도 나만 가는 여행이랑 비교했을 때 두 배이상 많습니다. 그리고 비용적인 면에서 반려견동반인 숙소는 같은 방인데 더 비싼 경우가 많습니다. 리조트에 경우에도 청소비용을 더 받아 가격차이가 많이 납니다. 그리고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여행을 준비 중이시라면 체력적으로 많은 소모가 있을 수 있습니다. 택시, 기차, 버스 모두 강아지가 들어갈 수 있는 케이지에 담아 이동해야 하고 기차 같은 경우에는 좌석하나를 강아지용으로 추가 결제하여 함께 움직여야 합니다.

강아지와의 여행은 내가 사랑하는 강아지에게 새로운 경험을 해보게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좋은 곳에서 함께할 수 있어 행복해지는 경험이고요. 많은 어려움이 있고 준비해야 할 것이 많지만 계획을 잘 짜서 움직이신다면 즐겁게 여행할 수 있을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