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강아지관련

강아지 먹어도 되는 과일:블루베리 먹어도 될까요?

by 꿀몽맘 2023. 2. 3.
반응형

안녕하세요 꿀몽맘입니다. 오늘은 항산화작용을 해주는 슈퍼푸드 블루베리에 대해 알아보려고 해요. 이렇게 사람몸에 좋은 블루베리는 강아지도 먹어도 되는 아주 좋은 과일입니다. 그럼 이 블루베리가 얼마나 강아지에게도 좋은 도움을 주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강아지 먹어도 되는 과일:블루베리의 효능

 

블루베리는 100g당 57칼로리로 적은 열량을 가지고 있는 저칼로리 과일입니다. 이 안에는 많은 성분이 함유가 되어있는데요. 첫 번째로 비타민 A, B, C, E, K 가 함유되어 있고, 두 번째로는  철분, 칼륨, 마그네슘, 칼슘, 아연 등의 미네랄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세 번째로는 항산화 성분인 면역력증가와 노화방지에 도움이 되는 안토시아닌, 치매예방에 도움 되는 폴리페놀, 눈건강에 좋은 루테인까지 담겨있는 슈퍼푸드입니다.

 

강아지에게 블루베리에 있는 이 많은 영양소들이 건강에 도움을 주는데요. 일단 첫 번째로는 당이 많지 않고 칼로리가 낮다 보니 다이어트에도 좋고, 식이섬유가 다량으로 함유되어있어 배변활동에 도움을 줍니다. 두 번째로 여러 항산화 성분이 강아지의 면역을 올려주고 눈에도 도움을 주니 일석 이조겠죠? 세 번째로는 노견인 경우 여러 가지 신체기능이 낮아지는데 블루베리를 섭취해 주면 항산화 성분이 폴리페놀이 노화방지와 뇌신경보호를 도와주다 보니 여러가지 기능의 둔화를 막아주는데 좋다고 합니다. 네 번째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게 해주는 효능도 있어 소형견에게 많이 발병하는 심장병예방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다섯 번째 블루베리에 함유된 비타민k가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이 뼈건강에 좋은 영양소로 골밀도를 유지 및 증진시키는 효과를 주어 관절관리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2. 강아지가 먹어도 되는 과일: 블루베리 급여 시 주의점

 

첫 번째는 잘 세척해 주는 것이겠죠? 하지만 블루베리는 여러 과정 거칠 것 없이 흐르는 물에 30초 정도만 닦아주시면 됩니다. 두 번째 적당량 급여 헤야겠죠! 뭐든 많이 주면 좋지 않아요. 특히 식이섬유가 다량으로 들어있기 때문에 배변활동에 도움을 주지만 많이 주시면 변비에 걸릴 수 있어요. 그래서 소형견은 하루 세알, 중형견은 네 알, 대형견은 다섯 알을 급여해 주시면 됩니다. 세 번째 알레르기유무 확인해야 합니다. 처음 급여하시는 것이라면 꼭 기본적으로 알레르기여부확인해야겠죠? 아무리 좋은 과일이라도 알레르기반응으로 인해 가려움증, 부종, 눈충혈등의 반응이 일어날 수 있으니 작게 잘라 급여하시어 괜찮은지 먼저 확인해주시길 바랍니다. 네번째 블루베리는 영양소를 가두기 위해 얼려먹으라고 하죠? 냉동블루베리를 급여하는 것이 강아지에게 문제가 되지는 않지만 너무 차가운 음식은 탈이 날수 있으니 녹여준 뒤 급여해 주셔야 탈이 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작고 말캉한 블루베리라도 급하게 먹는 아이들이라면 목에 걸릴 수도 있어요. 걱정이 되시는 분들은 잘라서 급여해 주시면 좋을 거 같아요.제가 목에 뭐 걸렸을까봐 걱정되서 병원방문한게 두번정도 되니 잘라주는 게 맘이 편하더라구요. 특히나 다견인 경우 훈련이 잘되어있으면 모르겠지만 옆에 강아지 먹는거 보고 급한 마음에 삼키는 경우도 생기더라구요. 그런분들은 특히나 더 잘라서 급여하시면 좋을거 같아요^^

반응형

댓글